em  
Home    > Emigrant    > 투자이민
  5 순위 투자 이민
   
   
 
투자이민은 다른 취업 이민과 달리 취업 증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투자 이민은 취업 목적 보다는 미국에서 오히려 고용을 창출하는데 특색이 있습니다. 투자 이민에 할당된 연간 비자 발행 숫자는 1만이며, 노동 허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투자액
투자 이민을 위한 투자액은 최소한 100만 달러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100만 달러라는 액수에 대해서는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도시 지역이 아니고 근교나 실업률이 낮은 지역, 속칭 지정된 지역(Targeted Employment Areas)에 투자하는 사람은 50만 달러만 투자하여도 됩니다.
1만 개의 연간 비자 발생 숫자 중 3000개의 비자는 이 지정된 지역에 할당되어 있습니다.


• 제 고용인 수
투자 이민의 두번째 조건은 투자한 업체가 최소한 10명 이상의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를 고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10명 중에는 투자 이민자의 배우자나 어린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법령이 투자 이민자의 형제, 자매를 명시적으로 제한하지 않았으므로, 10명의 고용인 수에 포함되리라고 봅니다. 10명의 고용인은 파트타임이 아닌 풀타임(주35~40시간)으로 근무하여야 합니다.
위의 조건이 충족되면, 2년 간 유효한 조건부 영주권을 받게 됩니다 .조건부 영주권을 발행하는 이유는 투자를 빙자하여 이민을 오려는 사람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조건부 영주권을 받은 지 2년 후에는 2년 동안 투자된 상태와 10명의 고용 사실을 증명하면 보통 영주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투자 이민의 액수가 높아 투자 이민을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은 투자하는 동안 계속 미국에 머물 수 있고 투자 액수도 투자 이민에 비해 훨씬 낮은 투자 비자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